항상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나라로 가까운 일본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각 지역의 발달된 온천으로 많은 여행객들을 불러들이는 관광지인데요. 오늘은 아직 패키지 여행에 익숙해서 자유여행은 구미가 당기지 않으시거나 숙소 예약 등이 서투른 분들을 위해 각종 예약사이트와 일본 현지 예약사이트 하나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무작정 편한 것도 좋지만 내가 예약한 숙소에서 잠에 들고 내 마음대로 보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들을 경험하는 여행이 조금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각종 사이트를 살펴보며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마 많은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느 어플 및 사이트라고 하면 아고다와 부킹닷컴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여행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화면일텐데요. 우선 부킹닷컴은 지니어스 특가라고 하는 이용등급에 따른 자사 할인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또한 파란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숙소를 검색하고 예약하기도 수월하고 디테일한 필터링 옵션들은 내 선택에 맞는 숙소를 단 번에 모아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전세계 여행을 앞두거나 나라별 여행을 앞두고 계시다면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을 하는 것이 좀 더 이득일 수 있겠습니다.
부킹닷컴의 결제 전 페이지입니다. 부킹닷컴의 장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정해져 있어서 위의 료칸 오오무라야를 (16+세금3)19만원에 예약 가능하다는 것을 바로 알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숙박 근접 일자까지 무료 취소 옵션도 제공 중이니 마음 편하게 예약하고 일정에 맞게 취소하셔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날짜를 지나면 저장된 카드에서 자동으로 결제될 수 있으니 일정이 변경된 분들은 미리 취소해주시길 바랍니다.
같은 숙소를 아고다에서 검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부킹닷컴과 비교했을 때 기본적으로 알 수 있는 정보가 많진 않습니다. 시내에서 거리가 어떻게 되는지나 내가 어떤 방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정보가 조금 불친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아고다는 VIP회원 특가라는 시스템으로 아고다를 이용했던 회원들에게 숙소를 예약받을 시 일정 금액을 리워드나 개인카드로 캐시백 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고다도 전액 환불 안심 옵션을 제공 중이며 더 저렴한 요금을 발견했을 때 차액을 환불해주는 아고다 보장제라는 좋은 제도도 시행 중입니다. 여행하는 인구가 정말 많아진 요즘 시대에 경쟁을 하며 서로 좋은 점을 차용하고 각자 약간의 디테일로 승부를 보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고다의 가장 심한 단점이 한 가지 존재합니다. 이 숙소를 부킹닷컴에서는 19(16+세금3)만원에 예약할 수 있었던 걸 미리 알았지만 아고다에서는 예약 페이지까지 들어가야 갑자기 20만원으로 뻥튀기 된 가격을 볼 수 있고 캐쉬백이 들어와야 부킹닷컴의 가격과 비슷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래서 아고다를 조금 비선호하긴 합니다. 그래도 각 사이트별로 최종가격은 확인하시고 더 싼 곳으로 결제하는 정도의 수고로움은 견뎌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란넷을 추천하는 이유
자란넷 알아보기
다음은 여러분에게 조금은 생소하실 자란넷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란넷은 일본 유명 숙박 예약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호텔 및 료칸에 대해 일본에서 최대의 온라인 예약 사이트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위에 보이듯 한국IP의 사이트를 개설할 정도로 한국인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도 원활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란넷이 무조건 더 싸다고는 볼 수 없지만 아무래도 현지 제공 사이트인 만큼 가격적으로 저렴할 가능성이 조금 높은 것도 사실이니 여러가지 비교해보시고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예약했던 타이쇼야 유쇼쿠 세이류 료칸에 대해서 비교 해볼까요?
같은 날의 타이쇼야 세이류 료칸 예약 페이지 모습입니다. 자란넷의 장점이란 이런 것입니다. 애초에 스탠다드 트윈 룸은 아고다에서 볼 수도 없었습니다. 물론 일본식 룸에서 자고 싶으신 분들은 30만원을 내고 같은 료칸에 머무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만 보통 16만원에 그냥 일본식침대 룸에서 자면서 모든 서비스를 즐기는 게 더 이득이기 때문에 이렇게 비교해 보시고 예약하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제 제가 왜 자란넷을 추천하는지 조금 이해가 되실까요? ㅎ
마지막으로 꿀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위와 같이 한국 주소의 자란넷이 아니라 구글에 자란넷 일본사이트라고 검색하시면 자란넷 일본주소의 진짜 자란넷도 접속하실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 전용으로 만든 사이트보다는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니 찾아서 예약하시는 것도 기대 이상의 수확을 얻으실 수 있겠습니다. 구글 번역이 있으니까 언어 문제는 걱정하지 마시고 모두 저렴하게 좋은 숙소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여행을 즐기셨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자란넷 일본IP 주소도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